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변화관리/IT정보

2024 유튜브 채널 브랜드계정 채널 만들기 쉽게 이동 변경하는 방법

by 산타는섭이 2024. 7. 16.

유튜브 개인계정을 브랜드 계정으로 변경하기|브랜드계정 채널만들기 가이드

 


유튜브 채널을 브랜드 계정으로 쉽게 이동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가요? 
2024년 최신 유튜브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5분만에 개인 계정 채널을 브랜드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 😊

 

 

 

개인계정 -> 브랜드계정 전환 이동하기 

 

1) 브랜드계정 만들기
2) 개인계정으로 전환하기
3) 채널 이전하기
4) 채널이전 확인

 

 

 

유튜브 브랜드 계정 만드는 방법

 

 

 

1) 브랜드계정 채널 생성

 


1. 프로필 사진 클릭 

2. 설정 클릭

 



3. 채널 추가 또는 관리 (또는 새 채널 만들기) 클릭 
4. 채널만들기 클릭


5. 채널이름 : 브랜드계정 추가하고 동의 체크 후 만들기 클릭

 


6. 계정확인 : 대한민국 > 전화번호 입력 인증코드 확인 

 


7. 브랜드계정 생성완료

8. 브랜드 계정 생성 확인 

우측 프로필 클릭 > 개인계정, 브랜드 계정 2개 존재 

 

 

 

 

 

 

 

유튜브 개인 계정을 브랜드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

 

 



2) 개인계정으로 전환하기

 


1. 다시 개인계정 채널로 계정 전환 


(주의사항! 반드시 개인채널로 계정전환 후 채널이전 함, 반대로하면 내 채널의 영상들이 모두 날라갈 수 있음) 


2. 우측상단 내 프로필 사진 클릭 > 계정 전환 클릭 > 개인계정 클릭
(프로필이미지가 바뀌었는지 확인)

 

 

 

 



3) 채널 이전하기 

 



1. 우측상단 내 프로필 사진 클릭 > 설정 클릭 > 좌측 고급설정 클릭

 

 

 


2. 브랜드 계정으로 채널 이전을 클릭

 

 

 


3. 계정의 비밀번호 입력 > 다음 클릭

 


4. 핸드폰으로 본인확인 요청하는 메세지 확인

 


5. 예, 본인이 맞습니다. 터치 > 본인 인증을 위한 확인절차 진행

 

 

 


6. 컴퓨터 화면에 있는 숫자를 스마트폰에서 선택 > 인증 완료

 


7. 방금 만든 채널을 이전할 계정 '교체' 클릭  (브랜드계정)

 


8. 안내메세지 읽기(선택한 브랜드계정의 영상들이 삭제되고 개인계정에 있는 영상들이 옮겨진다는 내용) 
9. '절차를 이해했으며 계속 진행하기를 원합니다' 에 체크하고 채널삭제 클릭 

 

 

 


10. 채널이전 클릭 

 

 

 


11. 유튜브채널이 이전되었습니다. (계정 업데이트가 완료되려면 최대 10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안내)



4) 채널이전 확인

 


1. 우측상단 내프로필 클릭 
2. '채널만들기' 가 보이면 개인계정의 채널이 없다는 것을 의미
3. 계정전환하기 > 이전한 채널 클릭

 

 


4. 설정 > '채널관리자 : 관리자 추가 또는 삭제' 가 보이면 브랜드계정으로 잘 이전된것

 

 


5. 내프로필 > 내채널보기 클릭 
(채널 메인페이지, 구독자,좋아요, 재생목록 그대로 보이면 잘 이전된것 )

 

 

 

 

 

혹시 유튜브 채널이 없으신 분들은

1. 구글계정 생성

2. 유튜브 채널할때 브랜드 계정으로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브랜드 계정은 100개까지 추가 생성 가능하며 양도도 가능합니다.

 

 

 

 

 

 

 

 

 

 

 

유튜브 브랜드 채널 소유권 이전과 다른 구글계정으로 이사하기

다수의 유튜브 계정, 더 이상 번거롭지 않아요!여러분은 유튜브 채널을 여러 개 운영하면서 계정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나요? 각 채널마다 다른 구글 계정을 사용하다 보니 

sosocorp.tistory.com

 

 

 

 

유튜브 브랜드 계정의 장단점 비교

 

 

 

 

유튜브 개인계정 vs. 브랜드계정: 무엇이 다를까요?

 

1. 개인계정

  •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 개인의 일상, 취미, 생각 등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 구글 계정과 직접 연동: 개인의 구글 계정으로 만들기 때문에 관리가 간편합니다.
  • 단일 관리자: 한 명만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제한적인 기능: 브랜드 계정에 비해 제공되는 기능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2. 브랜드계정

  • 사업 또는 브랜드 목적으로 사용: 기업, 단체, 브랜드 등을 대표하여 채널을 운영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 독립적인 계정: 개인 계정과 별도로 만들어지며,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 다수 관리자: 여러 명이 함께 채널을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 다양한 기능 제공: 분석 도구, 광고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채널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개인계정과 브랜드계정,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 개인적인 목적으로 유튜브를 시작하는 경우: 개인 계정이 적합합니다. 간편하게 채널을 운영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 사업 또는 브랜드를 홍보하고 싶은 경우: 브랜드 계정이 적합합니다. 전문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